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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쳐3 프로모션 웹게임

위쳐3 프로모션 웹게임

소개

  • 위쳐3 리마스터 출시에 맞추어 스트리머들과 시청자들에게 출시를 프로모션하기 위해 CDPR Korea에서 EJN으로 외주를 요청하여 시작하게 된 프로젝트
  • 스트리머와 시청자는 소켓으로 연결되어 실시간으로 투표 및 스트리머의 게임 진행 상황이 시청자에게 반영됨
  •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협동하여 일정 점수 이상을 따내야 하는 미니 게임들이 존재하고, 미니게임 성공 실패 여부에 따라서 스토리의 분기가 갈리는 멀티엔딩으로 설계됨

프로젝트 환경

  • 소속: EJN
  • 작업 기간: 2022년 1월 ~ 2022년 12월
  • 인력 구성: Frontend Engineer 1, Backend Engineer 1, Product Manager 1, Product Designer 1
  • 개발 스택: React, Typescript, mobx, socket.io, framer-motion

스크린샷

플레이 영상

해결한 문제

1. 프로젝트 매니저 역할 성공적으로 수행

  • 외주 업무였기에 자사 제품 개발에 최대한 집중하기 위해 인적 리소스가 상당히 제한되어 있었음
  • 일정을 조율하거나 컨택할 별도의 PM 인력이 부족했기에, 프로젝트 초기부터 10월경 PM이 투입되기 전까지 고객사와 일정을 조율하고, 프로젝트 진척 상황 보고 및 구현 가능 범위 등을 관리하며 PM 역할을 수행
    •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로 인해 프로젝트 완성 일자가 확정되었다가 미뤄지기를 반복하기도 하였으나 잘 해결함

2. 개인적 열정을 바탕으로한 고객사 협업

  • 고객사에서 플로우차트를 제공하여 스토리라인은 이미 확정된 상태였음
  • 다만 고객사가 게임 기획 경험이 없고 마케팅 조직에서 발주하였기에 세세한 구현은 EJN에서 진행하기로 함
    • 고객사로부터 넘겨받은 원시 데이터(이미지, 사운드)를 배치하면서 개인적인 위쳐3 플레이 경험을 적극 활용하여 매력적으로 애셋들을 배치하고 긍정적인 사용자 반응을 유도함